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음악 작업이나 영상 편집을 하다 보면 "지금 듣고 있는 소리가 정말 정확한 걸까?"라는 의문이 들 때가 많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로 편집했는데, 결과물이 다르게 느껴져서 모니터링 스피커를 찾아보다가 JBL LSR305P MK2를 알게 되었어요.
정확한 소리, 믿을 수 있는 레퍼런스
JBL은 이미 프로 음향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 브랜드죠. 그중에서도 LSR305P MK2는 합리적인 가격에 정밀한 사운드를 들려줘서 많은 홈레코딩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5인치 우퍼와 1인치 트위터 조합으로 중저역과 고역이 깔끔하게 분리되며, JBL의 특허 기술인 이미지 컨트롤 웨이브가이드 덕분에 사운드의 입체감이 탁월합니다.
실제로 들어보면 악기 하나하나의 위치가 분명히 들릴 정도로 디테일한 모니터링이 가능해요. 음악 작업뿐만 아니라 영화 감상이나 유튜브 영상 시청 시에도 몰입도가 확 달라지더라고요.
액티브 스피커라 더 간편하게
이 모델은 액티브(파워드) 스피커라 별도의 앰프 없이 전원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좌우 한 쌍(1조) 구성이라 스테레오로 세팅하기에도 편리하고, 후면에 볼륨과 EQ 조절 스위치가 있어서 공간에 맞게 세팅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단점이라면 크기와 전원
단점이라기보단 유의할 점이 있다면,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에 비해 크기가 크고 별도 전원 연결이 필요하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이는 모니터링 스피커 특성상 당연한 부분이라, 제대로 된 작업 환경을 원한다면 충분히 감수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
홈레코딩, 음악 믹싱, 유튜브 영상 편집 등 작업을 하는 분
-
정확한 사운드를 듣고 싶은 음악 애호가
-
20~30만 원대에서 가성비 좋은 모니터 스피커를 찾는 분
-
JBL 특유의 탄탄한 사운드를 좋아하는 분
위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되며, 여러분은 동일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소리, 공간감 있는 믹싱을 경험하고 싶다면 JBL LSR305P MK2는 정말 좋은 시작점이 될 수 있어요.
![[JBL PRO] 액티브 모니터링 스피커 LSR 305P MK2 1조 [블랙]](https://image8.coupangcdn.com/image/affiliate/banner/87559c3e92b525f040664c9669617472@2x.jpg)
0 댓글